Page 39 - 2024학교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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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14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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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목적
• 다양한 교과목 개설을 통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
• 교육과정의 인근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생 선택권 강화
• 교육과정의 특성화와 다양화를 통한 전공 희망 교과의 전문성 및 진로 역량 강화
❙추진 방향
❙추진 방향
우리학교 학생의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참여를 독려
본교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과목 개설 추구
공정한 평가와 출결 확인을 통해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의 신뢰도 확보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중심과제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 1학기: 경제(3단위, 김승환), 고급물리학(3단위, 이다솔)
• 2학기: 프로그래밍(2단위, 미정), 국제 정치(3단위, 미정)
• 예산 해당
본교 과목 개설
- 강사비: 51차시*50,000원*2과목=5,100천원 학생
- 운영비: 850천원*2과목=1,700천원
- 협의회비: 200천원
7,000
• 인원: 15명 내외
• 시간: 평일 저녁 및 토요일 해당
운영 원칙
• 2/3 이상 출석 시 이수 학생
• 성적: 고정분할 점수를 활용하고 등급을 산출하지 않음
꿈두레 과정 참여도 • 매 학기말 인천 관내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개설 안내 전교생
제고 •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담임의 적극 면담
기대효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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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적합성을 담보한 다과목 이수를 통해 대입 성과 증진
다양한 과목 개설을 통해 본교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
38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