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1 - 2024학교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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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16 고교 학점제 준비학교 운영 교육과정부
16
❙목적
❙목적
• 학생이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추진 방향
❙추진 방향
선택과목에 대한 수요 조사, 수강 신청 절차 운영 등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
정 구성
학생들이 진로와 연계된 학업 계획을 수립하고 책임 있게 이수할 수 있도록 진로․학업 설계지도
체계화
학생들이 과목 이수 기준에 도달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책임교육을 강화하여 기초 소양과
기본학력 보장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중심과제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 인공지능 기초 과목 개설: 외부강사를 활용한 코티칭
과목 개설 운영
• 교육과정 설명회 운영: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자
학생선택 중심 교육과정 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전학년 27,300
•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운영(거점형)
경제, 고급 물리학
• 교육과정 이해 공동체의 날 운영
• 진로 선택 코칭 특강
진로․학업 설계지도 전학년 4,500
• 교육과정박람회: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
최소 성취 수준 보장 • 각 학기별 공통과목(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지도 최소 학업 성취수준 예방 지도와 보장 지도 실시 1,2학년 6,000
교육과정 연수 •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도모를 위한 교직원 연수 교직원 200
기대효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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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진로교육 및 학업 설계를 지도하여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능력 함양
학기 중 최소성취수준 예방지도 및 학기말 최소성취수준 보장 지도를 통한 기초학력 보장
40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