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8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38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13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융합과학부
               13



            ❙목적
             ❙목적
              •  교과의 성취기준 및 역량을  재구성하여 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적합한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  교사  간, 교과  간  협업을 통해  배움  중심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의  혁신을  추구
              • 전공 관련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개인의  꿈과 끼 계발을  도움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자율적인  융합 교육과정으로  편성하며,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  추구
                교육컨텐츠를  활용한  학생자율탐구활동을  진행하고  프로젝트형(교과중심)과  진로집중형(학년중심)
                 프로그램으로  학습 기회와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운영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 추진  내용                              대상    예산(천원)



                               • 프로젝트형(교과중심)  +  진로집중형(학년중심)
                                • AI기반 학생자율탐구활동
                                                                                            1학년
                                • 대학연계 학과설명회
                                • 주제탐구 프로젝트,  진로탐색,  대회,  캠프  등




               수업량유연화에
              따른 자율교육과정    • 프로젝트형(교과중심)  +  진로집중형(학년중심)                                            비예산
                (16+1) 지원       • 교육컨텐츠활용 학생자율탐구활동                                          2학년

                                • 대학연계 전공심화강연
                                • 주제탐구 프로젝트,  진로탐색,  대회,  캠프  등




                                • 진로집중형(학년  중심)
                                                                                            3학년
                                • 전공관련 캠프,  입시관련  특강,  전공  체험 활동  등





               기대효과
            ❙기대효과
             ❙
              교과의 성취기준 및 역량을  재구성을  통한 교육  과정  운영 내실화
              창의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개인의 꿈과  끼  계발








                                                                                       2024 학교교육계획서 • 37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