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33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9      청운재(독서실) 운영                                                              1, 2, 3학년부
                9



            ❙목적
             ❙목적

              •  쾌적한 자율  학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  대학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방과 후에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제공
                내실 있는  자기  주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출결  관리  등에 충실
                능동적인  학습 태도와  계획성  있는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월~금              구분              시간            토~일

                                                               개별화 1교시          09:00∼10:30
                개별화 1교시         18:00∼19:30
                                                 1, 2학년        개별화 2교시          10:45∼12:00     1, 2, 3학년
                                                 공동 운영                                          공동 운영
                                              (교사 임장지도)        개별화 3교시          13:00~15:00    (자율적 운영)
                개별화 2교시         19:45∼21:00
                                                               개별화 4교시          15:20~17:00


                 청운재                                            내     용

                           □ 학년별  학생 희망반 운영

                                  1학년          2학년          3학년            계                비고
               운영 인원              10명           10명          10명          30명        1, 2, 3학년 함께 이용

                            • 성실  참여도와 희망 의사에  따라 분기별 선정  관리, 운영
                            • 칸막이  있는 학습공간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희망 요일을  받아 운영

                            • 본관 1층에 자리한 별동 교실에 냉난방이 완비된 개별 학습 공간 마련
                            • 지도 교사 임장 지도(주중)
               운영 방식
                            • 출결 및 시설 관리로 학습 분위기 조성
                            • 주말 자율 참여로 진학 역량 관리



               기대효과
            ❙기대효과
             ❙
              학생  개개인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  수립·실천  가능
              성실하고  꾸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학력  신장  및  면학 분위기  조성




            32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