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33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9 청운재(독서실) 운영 1, 2, 3학년부
9
❙목적
❙목적
• 쾌적한 자율 학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 대학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방과 후에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제공
내실 있는 자기 주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출결 관리 등에 충실
능동적인 학습 태도와 계획성 있는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월~금 구분 시간 토~일
개별화 1교시 09:00∼10:30
개별화 1교시 18:00∼19:30
1, 2학년 개별화 2교시 10:45∼12:00 1, 2, 3학년
공동 운영 공동 운영
(교사 임장지도) 개별화 3교시 13:00~15:00 (자율적 운영)
개별화 2교시 19:45∼21:00
개별화 4교시 15:20~17:00
청운재 내 용
□ 학년별 학생 희망반 운영
1학년 2학년 3학년 계 비고
운영 인원 10명 10명 10명 30명 1, 2, 3학년 함께 이용
• 성실 참여도와 희망 의사에 따라 분기별 선정 관리, 운영
• 칸막이 있는 학습공간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희망 요일을 받아 운영
• 본관 1층에 자리한 별동 교실에 냉난방이 완비된 개별 학습 공간 마련
• 지도 교사 임장 지도(주중)
운영 방식
• 출결 및 시설 관리로 학습 분위기 조성
• 주말 자율 참여로 진학 역량 관리
기대효과
❙기대효과
❙
학생 개개인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 수립·실천 가능
성실하고 꾸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학력 신장 및 면학 분위기 조성
32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