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28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4 또래 협력학습 운영 1, 2, 3학년부
4
❙목적
❙목적
• 학습에 대한 멘티 학생의 내적 동기 유발과 멘토-멘티 유대감 형성
• 또래 학생의 자율적 학습 멘토링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인성 계발
❙추진 방향
❙추진 방향
일과 중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교실 내 면학 분위기 조성 도모
가르치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운영
멘티 학생이 멘토 학생의 도움을 받아 기초 학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운영
멘토-멘티 간의 지식, 학습 방법 등 공유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
내실 있는 교내 봉사 활동으로 운영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단계 담당 일정 추진 내용, 고려 사항
학급 3월 27일~ • 학생 자발적인 지원으로 운영
멘티 모집
담임 3월 28일 • 학생별 중점 지원 과목(1~2과목) 상담 후 선정
학년 3월 29일 ~ • 학생 자발적인 지원으로 운영
멘토 모집
담당자 3월 30일 • 스터디 카페 및 청운재 학생을 멘토로 활용
일정 협의 학년 • 멘티 학급과 멘토 학생의 일정 조율
및 활동설명 부장 3월 31일 • 학년 부장이 프로그램 및 유의사항 설명
멘토링 활동 학년 4월 3일 ~ • 멘토 일지 배부 및 활동 검사(분기별 실시)
및 일지관리 담당자 12월 8일
멘토 / 멘티 학년 정기고사 • 분기별로 추가 멘토, 멘티 모집
재신청 부장 직후
학년 •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또래 학습 멘토링을 장려
발표회 12.27(수)
담당자 하고 활동정보를 공유하게 한다.
기대효과
❙기대효과
❙
학생들의 자존감 상승과 성취감 부여
자발적인 학습 동기 및 협동 학습 능력 배양
개인별 진로 결정에 능동적인 대처 능력 배양
자기 주도적 학습 분위기 정착과 학습 의욕 고취
교내 봉사시간 확보
2024 학교교육계획서 •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