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32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8 스터디 카페(독서실) 운영 1, 2, 3학년부
8
❙목적
❙목적
• 쾌적한 자율 학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 대학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방과 후에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제공
내실 있는 자기 주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희망 학생을 중심으로 한 자율적 활동
능동적인 학습 태도와 계획성 있는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월~금
개별화 1교시 18:00∼19:30
1, 2, 3학년
공동 운영
개별화 2교시 19:45∼21:00
스터디카페 내 용
□ 학년별 자율적 참여 유도
운영 인원 • 개인별 희망의사에 따라 분기별 선정 관리, 운영
• 멀티미디어 기기 활용을 통한 학습을 희망하는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 본관 1층에 자리한 별도 교실에 냉난방이 완비된 개별 학습 공간 마련
운영 방식
• 1학년이 주관하여 시설을 관리함으로써 쾌적하고 원활한 학습 분위기 조성
기대효과
❙기대효과
❙
학생 개개인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 수립·실천 가능
성실하고 꾸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학력 신장 및 면학 분위기 조성
2024 학교교육계획서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