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32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8      스터디 카페(독서실) 운영                                                           1, 2, 3학년부
                8



            ❙목적
             ❙목적

              •  쾌적한 자율  학습  환경 조성으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  대학  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방과 후에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
              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제공
                내실 있는  자기  주도 학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희망  학생을 중심으로 한 자율적  활동
                능동적인  학습 태도와  계획성  있는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월~금



                        개별화 1교시                         18:00∼19:30
                                                                                        1, 2, 3학년
                                                                                        공동 운영

                        개별화 2교시                         19:45∼21:00




                스터디카페                                           내     용



                           □ 학년별  자율적 참여 유도
               운영 인원        • 개인별  희망의사에 따라 분기별  선정 관리,  운영
                            • 멀티미디어  기기 활용을 통한  학습을 희망하는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






                            • 본관 1층에 자리한 별도 교실에 냉난방이 완비된 개별 학습 공간 마련
               운영 방식
                            • 1학년이  주관하여 시설을 관리함으로써 쾌적하고 원활한 학습 분위기 조성




               기대효과
            ❙기대효과
             ❙
              학생  개개인의  자기 주도적인 학습  계획  수립·실천  가능
              성실하고  꾸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통한 학력  신장  및  면학 분위기  조성


                                                                                       2024 학교교육계획서 • 31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