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46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46

Ⅱ. 학생의  꿈을  반영하는  진로  진학  지도

              20 진로진학과 연계된 자율 및 진로 활동                                                            교육과정부
               20




            ❙목적
             ❙목적
              •  활동  중심의  수업을 통해  다양한 관점  형성  및  비판적으로 평가하는 능력  함양
              •  학생의 진로  설계시 미래핵심 역량을  이용하는  능력 배양
              •  자기주도적인 진로탐색 활동  기회  제공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전문 강사의  특강을  통해  최신 동향을  살펴봄
                활동 내용은  창체활동에 기록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예산
                    사업명                                     세부추진계획
                                                                                                     (천원)
              국제  역량  강화를  위한  • 대상: 1, 2, 3학년 개별 운영
              진로, 전공 특강             • 예산: 교과특성화학교 예산 6,000천원
                                    • 금융 경제 관련 현직 기자 특강
              금융실천학교 운영
                                    • 예산: 교육청 실천학교 예산
              학습  진단을  통한  진로   • 대상: 1학년
              선택 코칭 특강              • 예산: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예산

              신문스크랩 활동              • 신문을 활용한 진로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 대상: 1, 2, 3학년
              대학 전공 특강
                                    • 내용: 대학별 전공 특강 프로그램 응모 후 진행(순천향대, 목포대, 선문대 등)
                                                                                                    별도예산
                                    • 대상: 1, 2, 3학년
              내부강사 진로 특강
                                    • 내용: 현직 본교 교사가 강의하는 진로 특강 실시
                                    • 목표: 진로 독서를 통한 미래 설계 역량 강화
              진로 독서                 • 내용: 1학년 고전독서, 2학년 진로독서, 3학년 진로 독서
                                    • 예산: 학교 도서 구입 예산 활용

                                    • 방법: 유사한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진로 모둠을 구성한 후 모둠별 탐색활동
              진로 모둠 활동
                                    • 시기: 정규 창체 시간 및 학교 자율 시간
              진로  심화  탐구  보고서  • 대상: 3학년
              작성                    • 내용: 자신의 진로와 연관된 탐구보고서를 개인별, 모둠별로 작성




               기대효과
            ❙기대효과
             ❙
              다양한 진로  특강을 통해  학생의 진로  역량  강화에  기여
              진로  활동의  다양화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개별화  실현




                                                                                       2024 학교교육계획서 • 45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