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0 - 2024학교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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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올바른  가치를  중시하는  인성교육

              33 상담 활동의  활성화                                                                   진로진학상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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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목적

              •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관련  기관과 연계한  상담 네트워크를  구축·운영
              •  Wee클래스  운영(외부상담사)으로 즐거운  학교 문화를  조성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학교내  상담  및  외부상담을 통한  프로그램  및  솔리언 또래  상담  운영
                외부 유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
              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상담  구축  및  학교 부적응  요인 해소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및  진로의 달 운영  ( 1,2 학기초)  -  연2회
                                                                                             1,2,3
                 상담 주간  운영           • 진로진학상담실  및 상담 주간  운영 계획 홍보(홈페이지  안내)
                                     • 지역사회  전문 상담 센터  지원 협조                                 학년

                                     • 솔리언  또래 상담을 통한  학생 또래 상담의  활성화
                                                                                            솔리언
             솔리언  또래  상담 운영   • 상대방의  입장에서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는 또래 상담자  양성                                   200
                                                                                             학생
                                     • 솔리언  또래 상담 교육  ( 신규 및  재교육) 홍보
               학교내  Wee클래스           • 자살, 부적응,  비행 학생 및  부적응, 위기  학생 상담                     1,2,3
                                                                                                   교육청지원
               운영  (외부상담사)           • Wee클래스 학생  상담 및 집단  상담 실시                             학년
                 관내 외부  상담           •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학생 상담 지원  요청 및 위탁                      1,2,3
                 기관과의  연계            • 위기  학생 파악 – 지속적인 상담  관리 및 상담  및 치료비 지원                학년

                                     •  장애우  및  다문화  등  학생의  적응을  지원하고  이탈  예방하기  위
                장애우 및 다문화  등         해 학생 개인별  사례 관리를 강화  -  장애우 및 다문화  멘토 운영                1,2,3
                   학생 상담             •  장애우  및  다문화  등  학생  상담  및  교사·학생  대상  다문화  이해     학년
                                     교육 운영 및 실시


                                     • 정서 행동발달 선별검사의 관심군 및 위험군 학생 상담
                                                                                             1학년
                                     • 정서  행동발달 선별검사 1차, 2차 실시
                 학생정서행동  검사
                                     • 관심군  및 위험군 학생  및 학부모 상담                                        3,000
                     및 상담
                                     • 미추홀구정신건강복지센터 및 교육청Wee센터에 위험군 학생상담 의뢰
                                                                                            (1,2,3학년)
                                     • 자살  위험군 위기학생 연계  상담 실시(전체)
                                     • 상담실  개방 및 심야  상담 운영
             집단상담  및  개인상담                                                                   1,2,3
                                     • 학급  집단 상담 및  개인 상담 전문  강사 상담 실시                             교육청지원
                    활성화                                                                      학년
                                     • 학생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운영(가정 연계 학부모 상담 및 교육)

               기대효과
            ❙기대효과
             ❙
              자신에 대한  관심과 흥미,  적성,  능력을 확인하고 적극적인 삶의  태도  마련
              ‘왕따현상’,  ‘학교폭력’과  같은  비교육적  장해를  제거하고  건실한 학교  문화  육성
              학생의 학습  부적응으로  인한 탈선을  예방하고  청소년  정신질환과  자살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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