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3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63
Ⅲ. 올바른 가치를 중시하는 인성교육
36 정화활동을 통한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 자치봉사부
36
❙목적
❙목적
• 쾌적하고 청결한 교육환경 실현을 통해 고양된 학습 분위기 조성
• 철저한 분리수거로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자원보호에 앞장섬
❙추진 방향
❙추진 방향
담당구역 환경정화 활동은 각 반 자원학생 신청받아 시행하며 담임 교사와 부담임 교사가 임장하
여 활동
그린리더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솔선수범하는 자세 및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정신 배양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세부활동 담당구역 쓰레기 환경지킴 그린
주번 활동 특별실
항목 정화활동 분리수거 이 리더
활동기간 학기 분기 분기 학기 학기 학기
학급내 특별실
복도 활동교실 쓰레기 담당
환경정화 쓰레기 통 환경(문단 분리수거 교사가
환경 교내 환경
활동방법 활동실시 수거 및 속/소등/냉 활동 학생의
정화 정화 1,2,3
(매일) 분리활동 난방 등) 및 교내 신청을 비예산
활동 학년
(월수금) (매일 수 환경정화 받아
시) 운영
봉사
준비,정리시간 포함하여 봉사시간 부여
시간
1분기 3/2 ∼ 5/10 2분기 5/13 ∼ 7/19
3분기 8/1 ∼ 10/11 4분기 10/14 ∼ 12/24
※ 협조사항: 담당교사 역할 중요, 학생들과 함께 철저한 임장지도 필요
기대효과
❙기대효과
❙
애교심 증대 및 공동체 의식 함양
깨끗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통한 바람직한 인성 형성 및 면학 분위기 조성
62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