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26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4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연구개발부
                4



            ❙목적
             ❙목적

              •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따른 학점  이수  지원
              •  과목의 이수기준 미도달  학생을  위한  보충(예방)  지도
              •  학생별 학점이수 인정기준에  따른  각  과목별  이수  지원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2025학년도  1학년  전체과목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적용
                교과별  학기별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계획을  공지하여  학부모  이해  및  학생 활동  참여  지원
                교무기획부(과목 출석률),  교육과정부(창의적 체험활동)와  협업을  통해  학생별  학점  이수 지원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시기                                           주요 내용

                             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기본‧운영계획 수립
              학기  시작 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학기 초
                                                                     •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에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협의를 위한 교과협의회 운영
                                                                       관련 사항 반영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및 예방지도 준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학기  초
                                                                     • 학기 초 진단 평가, 교과 및 담임 교사 추천 등을 통해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을 위한 학교 방안 모색 및 결정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  미도달  예상 학생 예방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학기  중
                                                                     • 미도달 예상 학생에 대한 학업 상담 및 미도달 예방 지도
                             • 교과협의회를  중심으로  예방지도  현황 자체 점검          • 방과후 지도,  보충 과제 부여, 학습 멘토링 운영
                             • 수업 형태, 프로그램의 유형  등에 대한 점검  실시
                                                                     •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운영
                              미도달 학생 보충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학생에 대한 보충지도 총괄
                             • 보충지도 참여 학생의 이수 인정  여부 심의              • 학기말 평가 결과를 토대로 보충지도 대상 학생 확정
                             • 교과협의회 운영(이수 인정 여부  협의)                • 미도달 학생 보충지도 실시
                 학기  말       •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운영
                 방학  중        미도달 학생 추가학습  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출석률  미도달 학생에 대한 추가학습 지도  총괄           • 학기말 출석률을 토대로 추가학습 대상 학생 확정
                             • 추가학습 참여 학생의 이수 인정  여부 심의              • 미도달 학생 추가학습 실시
                             • 교과협의회 운영(이수 인정 여부  협의)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운영


                                                                                       2025 학교교육계획서 • 25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