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6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26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4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연구개발부
4
❙목적
❙목적
•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에 따른 학점 이수 지원
• 과목의 이수기준 미도달 학생을 위한 보충(예방) 지도
• 학생별 학점이수 인정기준에 따른 각 과목별 이수 지원
❙추진 방향
❙추진 방향
2025학년도 1학년 전체과목 및 창의적 체험활동에 적용
교과별 학기별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계획을 공지하여 학부모 이해 및 학생 활동 참여 지원
교무기획부(과목 출석률), 교육과정부(창의적 체험활동)와 협업을 통해 학생별 학점 이수 지원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시기 주요 내용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기본‧운영계획 수립
학기 시작 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학기 초
•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에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협의를 위한 교과협의회 운영
관련 사항 반영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및 예방지도 준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학기 초
• 학기 초 진단 평가, 교과 및 담임 교사 추천 등을 통해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을 위한 학교 방안 모색 및 결정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미도달 예상 학생 예방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학기 중
• 미도달 예상 학생에 대한 학업 상담 및 미도달 예방 지도
• 교과협의회를 중심으로 예방지도 현황 자체 점검 • 방과후 지도, 보충 과제 부여, 학습 멘토링 운영
• 수업 형태, 프로그램의 유형 등에 대한 점검 실시
•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 운영
미도달 학생 보충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학생에 대한 보충지도 총괄
• 보충지도 참여 학생의 이수 인정 여부 심의 • 학기말 평가 결과를 토대로 보충지도 대상 학생 확정
• 교과협의회 운영(이수 인정 여부 협의) • 미도달 학생 보충지도 실시
학기 말 •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운영
방학 중 미도달 학생 추가학습 지도
업무담당교사 교과담당교사
• 출석률 미도달 학생에 대한 추가학습 지도 총괄 • 학기말 출석률을 토대로 추가학습 대상 학생 확정
• 추가학습 참여 학생의 이수 인정 여부 심의 • 미도달 학생 추가학습 실시
• 교과협의회 운영(이수 인정 여부 협의)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운영
2025 학교교육계획서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