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7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27

연번         단계                                 세부 내용                               비고(일정)
                                    학업성적관리규정 정비

                                    과목별 교수·학습 및 평가  계획 수립
                                                                                                   3월
                                    과목별 최소  성취수준 관련 교과협의회  실시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운영 계획  수립
                1      사전 준비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학생, 학부모  안내                                  3월~4월
                                    학점 이수 인정 기준,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관련 사항 특히 미도달, 미이수                  8월~9월
                                    발생 시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되는 문구 안내 필수
                                    최소 성취수준  보장지도 교사 연수(권장, 학교 자체)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4월~6월
                2      예방 지도
                                    미도달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수시)                                     9월~11월
                                    보충 지도  대상 학생 선정
                                                                                                 7월~8월
                3      보충 지도        보충 지도  프로그램 운영                                              12월~1월
                                                                                               (방학  포함)
                                    보충 지도  이수 인정 처리
                                    추가학습 대상  학생 선정
                                                                                                7월~8월
                4    추가학습 지도        추가학습 프로그램  운영
                                                                                                12월~1월
                                    추가학습 이수  인정 처리                                             (방학  포함)





               기대효과
            ❙기대효과
             ❙
              학생  개별화  교육  구현
              학생  기초 소양과  기본 학력  지원
              모든  학생이  최소  성취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도
              고교학점제에서의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책임 교육  실행

































            26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