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2 - 2025학교교육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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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8 수업량 유연화에 따른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융합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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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목적
• 교과의 성취기준 및 역량을 재구성하여 학생의 진로 희망과 적성에 적합한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 교사 간, 교과 간 협업을 통해 배움 중심 수업 및 과정 중심 평가의 혁신을 추구
• 전공 관련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개인의 꿈과 끼 계발을 도움
❙추진 방향
❙추진 방향
자율적인 융합 교육과정으로 편성하며,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 추구
교육콘텐츠를 활용한 학생자율탐구활동을 진행하고 프로젝트형(교과중심)과 진로집중형(학년중심)
프로그램으로 학습 기회와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운영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 추진 내용 대상 예산(천원)
• 프로젝트형(교과중심) + 진로집중형(학년중심)
• AI기반 학생자율탐구활동
학교 자율적
• 대학연계 학과설명회 1학년
교육 활동
• 주제탐구 프로젝트, 진로탐색, 대회, 캠프 등
( 자율적교육과정 운영에 준하여 실시)
• 프로젝트형(교과중심) + 진로집중형(학년중심) 비예산
• 교육콘텐츠 활용 학생자율탐구활동 2학년
수업량유연화에 • 대학연계 전공심화강연
따른 • 주제탐구 프로젝트, 진로탐색, 대회, 캠프 등
자율교육과정
(16+1) 지원
• 진로집중형(학년 중심)
3학년
• 전공 관련 캠프, 입시 관련 특강, 전공 체험활동 등
기대효과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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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의 성취기준 및 역량을 재구성을 통한 교육 과정 운영 내실화
창의적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 개인의 꿈과 끼 계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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