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7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37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13 자기주도학습 운영                                                                         1,2학년부
               13




            ❙목적
             ❙목적

              •  학생  중심의  자기주도학습 기회를  제공
              •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  함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자기 주도  학습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화  학습이 가능한  환경 제공
                학생의  학습  욕구와  필요에 따라  스스로 학습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는  습관 지도
                평일 일과  전,  평일 야간  개별화 학습을  위한 학급  교실, 스터디카페  개방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장소

                       평일 점심시간
                                                        12:00~12:50                각반 교실, 스터디카페
                     학급 자기주도학습

                                                        18:00~19:30
                  평일 야간 자기주도학습                                                     각반 교실, 스터디카페
                                                        19:45~21:00


               오전 · 주말
                                                                내     용
               개별화학습


               운영 절차        • 수요  조사를 통해 모든  학생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급적 많은 학생의  참여 독려



                            • 자기주도적 학습  공간 제공
                            • 사전 교육을  통한 정숙 지도
               운영 방식
                            • 성실 참여자  착한 학생 포상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  동기 부여 및  능력 증진
                            • 자기주도학습 성실  참여자에게 스터디카페 입실의  기회를 주고 철저히  관리 지도







               기대효과
            ❙기대효과
             ❙
            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실천하는  자기  주도성  확보
              평일  점심시간  야간 개별화학습  공간  개방을  통해  학습하는  분위기  형성





            36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