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7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37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13 자기주도학습 운영 1,2학년부
13
❙목적
❙목적
• 학생 중심의 자기주도학습 기회를 제공
•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 함양
❙추진 방향
❙추진 방향
자기 주도 학습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화 학습이 가능한 환경 제공
학생의 학습 욕구와 필요에 따라 스스로 학습 목표를 정하고 실천하는 습관 지도
평일 일과 전, 평일 야간 개별화 학습을 위한 학급 교실, 스터디카페 개방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구분 시간 장소
평일 점심시간
12:00~12:50 각반 교실, 스터디카페
학급 자기주도학습
18:00~19:30
평일 야간 자기주도학습 각반 교실, 스터디카페
19:45~21:00
오전 · 주말
내 용
개별화학습
운영 절차 • 수요 조사를 통해 모든 학생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급적 많은 학생의 참여 독려
• 자기주도적 학습 공간 제공
• 사전 교육을 통한 정숙 지도
운영 방식
• 성실 참여자 착한 학생 포상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 동기 부여 및 능력 증진
• 자기주도학습 성실 참여자에게 스터디카페 입실의 기회를 주고 철저히 관리 지도
기대효과
❙기대효과
❙
필요에 따라 선택하고 실천하는 자기 주도성 확보
평일 점심시간 야간 개별화학습 공간 개방을 통해 학습하는 분위기 형성
36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