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8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28

Ⅰ. 학생  맞춤형  학력  신장

               5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운영                                                                  교육과정부
                5




            ❙목적
             ❙목적

              •  다양한 교과목  개설을  통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과정 실현
              •  교육과정의  인근 학교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학생  선택권  강화
              •  교육과정의  특성화와  다양화를  통한 전공  희망  교과의  전문성 및 진로  역량  강화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우리 학교  학생의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참여를 독려
                본교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과목  개설 추구
                공정한  평가와 출결  확인을 통해  꿈두레 공동교육과정의 신뢰도  확보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중심과제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 1학기: 물리  과제연구(조은희), 고급화학(정율이),
                                                 고급 지구과학(최상진), 사회과제 연구(김승환)
                                      • 2학기: 물리학  실험(조은희), 국제  경제(김승환),
                                                 지구과학 과제연구(최상진)                             해당
                 본교  과목 개설
                                                                                            학생
                                       - 강사비:  51차시*50,000원*7과목=17,850천원
                                       - 운영비:  850천원*7과목=59,500천원
                                       - 협의회비:  700천원

                                                                                                     24,500

                                      • 인원: 15명 내외
                                      • 시간: 평일 저녁  및 토요일                                    해당
                    운영  원칙
                                      • 2/3 이상 출석  시 이수                                     학생
                                      • 성적: 고정분할 점수를  활용하고 등급을 산출하지  않음




               꿈두레  과정 참여도            • 매  학기말 인천 관내  꿈두레 공동교육과정 개설  안내
                                                                                           전교생
                      제고              •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담임의 적극  면담





               기대효과
            ❙기대효과
             ❙
              진로적합성을 담보한  다과목  이수를 통해  대입  성과 증진
              다양한 과목  개설을 통해  본교의 대외적  이미지  제고



                                                                                       2025 학교교육계획서 • 27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