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3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63
Ⅲ. 올바른 가치를 중시하는 인성교육
36 정화활동을 통한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 자치봉사부
36
❙목적
❙목적
• 쾌적하고 청결한 교육환경 실현을 통해 고양된 학습 분위기 조성
• 철저한 분리수거로 재활용을 생활화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며 자원보호에 앞장섬
❙추진 방향
❙추진 방향
교내환경지킴이와 담당구역 환경정화 활동은 각 반 자원학생 신청받아 시행하며 담임 교사와 부
담임 교사가 임장하여 활동
그린리더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솔선수범하는 자세 및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정신 배양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추진계획 대상 예산(천원)
세부활동 교내환경 담당구역 그린 쓰레기 교실환경 특별실
항목 지킴이 정화활동 리더 분리수거 지킴이 관리
활동기간 학기 분기 학기 분기 학기 학기
특별실
담당
학급환경
쓰레기 교사가
복도 (칠판관리,
교사주변 교사내부 분리수거 학생의
쓰레기통 문단속/
환경 담당구역 담당구역 활동 신청을
활동방법 수거 및 소등/
정화 환경정화 환경정화 및 교내 받아 1,2,3
분리활동 냉난방 등) 비예산
활동 (월수금) 활동실시 환경정화 운영, 학년
(월수금) (매일
(매일) (월수금) 내부 청소
수시)
및
분리수거
봉사
준비, 정리시간 포함하여 봉사시간 부여
시간
1분기 03/10 ∼ 05/16 2분기 05/19 ∼ 07/21
3분기 08/11 ∼ 10/31 4분기 11/3 ∼ 2026/01/6
※ 협조사항: 담당교사 역할 중요, 학생들과 함께 철저한 임장지도 필요
기대효과
❙기대효과
❙
애교심 증대 및 공동체 의식 함양
깨끗하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통한 바람직한 인성 형성 및 면학 분위기 조성
62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