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3 - 2025학교교육계획서
P. 83

Ⅴ. 수업  개선으로  실현하는  교원  전문성  신장

              53       수업 · 평가  체제  혁신을  위한  IB 프로그램                                             연구개발부
               53




            ❙목적
             ❙목적

              •  학생  주도성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탐구  수업  혁신
              •  피드백이  있는  성찰을  바탕으로  한  과정  중심 학생  성장  평가 혁신
              •  수업·평가  중심 학교  체제  구현
              •  IB  관심학교  운영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탐구 수업·학생  성장  평가 연구
                IB  관심학교  운영을  통한  수업·평가 혁신  문화  조성
              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및  학습자 맞춤형  학습 지원  연구
                IB  연수 및 워크숍, 교사학습공동체 운영으로 체계적인 교원  성장  시스템  구축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사업명                            세부 추진  내용                         대상         예산(천원)

                                     •  IB 관련 교사  연수                                           IB관심학교 예산
                  IB 교사  워크샵                                                          전교사
                                     •  인문학적 상상력 함양을  위한 문화 체험                                     1,200



                   IB  탐구 기반         •  매월 격주 목요일  2시간
                                                                                      IB 관심    IB관심학교 예산
               수업  평가  방안 연구         •  외부 강사 연수  실시
                                                                                       교사          1,000
                 전문적학습공동체            •  IB 탐구 기반  수업 평가 방안  자료 연구



                                     •  격월 IB 관련  독서 1권씩  읽기                          IB 관심    IB관심학교 예산
              IB  관심  교사 독서  활동
                                     •  총 5권  선정 후 함께  읽기                              교사          2,200

               IB 학년별  및  교과별
                                     •  매월 격주 목요일  2시간                                         IB관심학교 예산
                탐구기반  수업·평가                                                           전교사
                                     •  학년별 및 교과별 탐구기반 수업·평가 자료 나눔                                  600
                    공동  연구





               기대효과
            ❙기대효과
             ❙
              IB  학교  운영 기반을  위한 수업·평가  중심  학교 체제  구현  지원
              피드백이  있는  성찰을  바탕으로  한  과정  중심 학생  성장  평가 방식  연구
              학생  주도성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이고 구조화된 탐구  수업  혁신 방안  연구





            82 •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