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0 - 2024학교교육계획서
P. 80

Ⅵ.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더불어  교육

              51 학교 공간 조성  사업                                                                    교육과정부
               51





            ❙목적
             ❙목적

              •  고교학점제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한  학점제형  공간  조성
              •  교과교실제  기반 공간  구축으로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비





            ❙추진 방향
             ❙추진 방향

                쾌적한  학습  확보를  위한  교실 디자인  리모델링
              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의 의사를  민주적으로 수렴하여 공간  조성  사업 추진
                교과교실제 실시를  위한 홈베이스 및 가변형  교실 공간  확보




            ❙세부추진계획
             ❙세부추진계획
                                                                                                      예산
                    사업명                                     세부추진계획
                                                                                                     (천원)

                                    • 3~4월: 공간 조성을 기완료한 학교 탐방
                                    • 5~6월: 퍼실리테이터를 통한 교육공동체 의견 수렴
              절차
                                    • 7~8월: 설계업체 입찰 및 설계도면 완성
                                    • 9~12월: 건설업체 입찰 및 설계도면 수정

                                    • 총액: 1,593,000천원

              예산                    • 시설비: 1,115,100천원
                                                                                                    1,593,000
                                    • 기자재비: 477,900천원

                                    • 학급 교실의 본관 전면 배치 원칙
                                    • 에듀테크 활용 가능 교실 구축
              설계  계획                • 유연한 학습 공간 형성
                                    • 그룹 활동, 참여형 수업이 가능한 교실 구축
                                    • 수업 이동 동선이 최소화될 수 있는 설계





               기대효과
            ❙기대효과
             ❙
              교과교실제에 기반한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정착
              쾌적한 공간  디자인으로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  증진

              에듀테크  수업이 가능한  교실 구축으로 미래  사회의 환경  변화에 대비



                                                                                       2024 학교교육계획서 • 79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